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레르기에 좋은 음식 TOP7

반응형

알레르기에-좋은-음식-TOP7

다양한 원인으로 인하여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납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재채기, 가려움증, 붓기 등이 있습니다. 알레르기로 인한 증상들을 다양한 음식들을 통해 완화시킬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알레르기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았습니다!

1. 발효 채소


발효 채소가 무엇인지 생소한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발효 채소로는 김치가 있습니다. 채소 속에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식물성 영양소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이 가득한 채소들을 발효하게 되면 장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게 생성되는 것을 돕습니다.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인 프로바이오틱스는 소화기에 좋은 영향을 미칠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높이는데에도 큰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발효 채소 섭취로 프로바이오틱스의 수가 늘어난다면 면역력 강화로 알레르기로 인한 증상들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2. 연어


연어는 대표적인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대표적인 항염을 돕는 성분입니다. 또한,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연어 섭취로 인한 오메가-3 흡수는 알레르기로 인한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면역력 강화로 인하여 알레르기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3. 오렌지


오렌지 속에는 바이오플라보노이드 성분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바이오플라보노이드는 알레르기로 인해 발생한 염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오렌지 속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는 히스타민의 방출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데 히스타민은 알레르기로 인한 증상들이 발발하게끔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히스타민으로 인한 대표적인 알레르기의 증상으로는 눈물이 나오고 목이 간지럽고 콧물과 재채기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알레르기 증상을 막기 위하여 바이오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C가 풍부한 오렌지의 섭취는 아주 좋은 선택입니다.

4. 사과 


오렌지와 마찬가지로 사과 속에도 바이오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여 알레르기로 인해 발생하는 염증을 줄여주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또한,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사과 속에는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케르세틴은 천연 항히스타민제로도 널리 알려져있습니다. 히스타민으로 인해 발생하는 알레르기 증상을 케르세틴이 막아줍니다. 사과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차, 베리류, 적양파 등에도 케르세틴이 풍부히 들어있어 이런 식품들을 섭취한다면 알레르기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 

5. 파인애플


파인애플 속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는 히스타민의 방출을 막아 알레르기의 증상이 발현하지 않도록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파인애플 속에는 브로멜린이라는 성분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브로멜린은 체내에서 염증을 유발하는 단백질을 분해하고, 이 과정에서 콧속 부비강 속 점막의 붓기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지속적인 파인애플의 섭취는 알레르기로 인한 증상을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6. 카이엔페퍼


카이엔 페퍼는 특유의 매운 성분으로 인하여 알레르기로 인한 증상 중 하나인 코가 막히는 것을 완화시키고 비강이 열리는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카이엔페퍼에는 또한, 코와 목의 점막을 자극하는 성분들이 들어있어 콧속과 목 속의 점액을 제거하여 비염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7. 강황


카레의 주재료인 강황 속에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커큐민은 아주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체내의 활성 산소 제거에 큰 역할을 합니다. 또한, 항염에도 아주 좋은 역할을 합니다. 커큐민의 항염 작용으로 알레르기로 인한 증상들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