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피부에 좋은 음식 TOP 11

반응형

피부에-좋은-음식-TOP11

바쁜 현대 생활 속에서 수면 부족으로 인해 피부가 종종 푸석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푸석해지는 피부를 막기 위해 피부에 좋은 식품들을 섭취한다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피부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았습니다.


1. 석류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라는 문구를 누구나 들어보셨을겁니다. 석류가 특히나 피부 건강에 좋은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석류의 씨앗 속에는 셀룰로오스와 리그닌이라는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 변비 예방에 좋은 역할을 합니다. 또한, 석류 속 비타민C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체내 독소와 유해산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플라보노이드, 탄닌 등의 다양한 폴리페놀 성분으로 체내 염증을 감소시켜 체중 감소에 큰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석류 속 각종 미네랄 성분은 피부에 쌓인 각질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여 피부에 광이 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브로콜리


브로콜리 속에는 다량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 체내 독소와 유해산소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 이외에도 다양한 비타민과 식이섬유, 단백질 등을 함유한 브로콜리는 섭취 시 즉각적으로 다양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 속에는 아주 강력항 항산화 물질인 케르세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케르세틴은 산화를 방지하여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브로콜리 속 항암 물질인 설포라페인이라는 성분은 피부를 더욱 탱탱하게 만들어줍니다. 

3. 감


감 속에는 귤이나 오렌지 등의 과일에 비해 훨씬 더 많은 비타민A와 비타민C가 들어있습니다. 높은 비타민C함량은 멜라닌의 증식을 막아 피부의 미백 효과를 줍니다. 특히 감 속 떫은 맛을 내는 성분인 탄닌 성분은 소염 작용에 도움을 주어 피부 속 피지 분비에도 영향을 줍니다. 피지 분비를 도와 아토피 피부나 여드름 등의 피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감 속 비타민A는 상피 세포의 성장과 발달을 도와주어 피로를 회복하는데에도 큰 역할을 합니다. 

4. 레몬


비타민C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은 아마 레몬일것입니다. 레몬 속 풍부한 비타민C는 피부가 콜라겐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바이오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가득 함유되어 있습니다. 바이오플라보노이드는 햇빛 속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세포가 노화되어 죽는 것을 예방하여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줍니다. 뿐만 아니라, 각질 제거에도 좋은 역할을 하여 입술 각질을 제거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5. 블루베리


대표적인 항산화 음식인 블루베리 역시 피부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블루베리 속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체내 활성산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식물성 화합물인 안토시아닌 역시 블루베리 속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피부를 매끄럽게 가꾸는데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블루베리를 섭취하면 혈액 순환 개선과 심장 건강에도 도움을 주어 피부에 산소와 영양분을 쉬이 공급하도록 도와주어 건강한 피부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6. 딸기


딸기 속 풍부한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을 도와 체내 활성산소와 독소 배출에 큰 영향을 줍니다. 딸기 속 안토시아닌과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 역시 활성산소 제거에 좋은 역할을 합니다. 또한, 딸기 속 펙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고 혈관 건강과 심장 건강을 도와주어 피부에 깨끗한 산소와 영양분 공급을 도와줍니다. 딸기를 섭취할 경우, 피부 주름을 개선해주고 자외선에 의해 피부 속 콜라겐이 파괴되는 것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7. 해조류


자외선 차단제 없이 자외선을 직접적으로 맞게 된다면 피부암에 걸릴 확률이 늘어납니다. 해조류 속 천영 항암제인 후코이단 성분은 강력한 항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코이단은 피부암 세포들이 스스로 소멸될 수 있게 유도하고 피부암 세포의 성장과 전이를 막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해조류 특유의 천연 보습 성분은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어 해조류를 직접 섭취하거나 피부에 팩으로 사용하는 것 모두 피부에 좋은 역할을 합니다. 

8. 꿀


우리 피부는 일상 속에서 알게 모르게 크고 작은 상처를 입고는 합니다. 이렇게 발생한 상처가 제 때 올바른 치료를 받지 못한다면 세균 등에 감염되기도 하고 고름이나 부종 등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이 때, 꿀을 활용한다면 꿀 속 소독 효과가 피부를 소독하고 감염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민감해진 피부의 자극을 완화시켜주고 붓기를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꿀 속 다양한 미네랄 성분과 영양분을 직접 섭취할 경우 피부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9. 사과


사과 속에는 특히 비타민B와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량의 비타민들은 피부 재생을 돕고 얼굴 혈색을 밝게 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사과 속 플라보노이드와 펙틴 성분은 항암에도 좋은 역할을 하고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사과 속 폴리테놀 성분은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하얗고 뽀얀 피부를 만들어주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10. 바나나


바나나 속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E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비타민들은 피부 보습에 매우 좋아 건조한 피부나 주름이 많은 피부를 개선해줍니다. 또한, 잘 익은 바나나 껍질은 여드름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붓기를 개선해주어 피부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11. 키위


키위 속에는 비타민C가 오렌지보다 2배나 가득 들어있습니다. 다량의 비타민C는 피부탄력과 수분 보충에 큰 도움을 줍니다. 키위 속 비타민 성분은 항산화에 도움을 주고 죽은 세포들을 새로운 세포들로 메꿔주어 피부결이 부드러워지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키위 속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피부 재생에도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키위는 피부의 죽은 각질들을 제거하고 새로운 세포가 자라나게끔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피부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다양한 화장품을 통해 피부를 가꾸는 것도 좋지만 건강한 음식 섭취로 보다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